따뜻한 사회,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웅진씽크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을 목표로 교육·문화지원, 자원봉사활동, 기부·후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기업으로서 가장 의미 있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은 교육을 통한 가치창출이라 생각하고 교육문화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에 주력하는 것을 사회공헌 정책으로 수립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의 사각지대를 살피고자, 2009년 ‘다문화 가정 자녀교육 지원’을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하고 ‘다문화사회를 향한 바른교육 큰사람’을 새로운 사회공헌 슬로건으로 제정하여 후원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암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글그림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은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회공헌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은 초등학교 아이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학년 개념 설명이 되어 있는 영상 자료를 스마트올 TV를 통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스마트올 TV 채널 바로가기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학년별, 교과별 교과과정이 기술된 '웅진 스마트올 백과'를 무료로 제공하여 초등학생 누구나 정확한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마트올 백과사전은 PC 버전에서 제공됩니다.웅진씽크빅은 AI 기반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 학교 수학‘을 초등학교 선생님들께 무료로 제공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2023년 12월 기준, 전국 2천여 개의 학급, 약 2만5천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AI 학교 수학 바로가기웅진씽크빅은 AR로 과학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AR SCIENCE'를 초등학교 선생님들께 무상으로 지원하여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AR SCIENCE 바로가기매년 6,900시간, 평균 16시간
웅진씽크빅 임직원은 매년 창립기념일마다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착한BOOK’ 상자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착한BOOK’ 상자에는 웅진씽크빅 도서, 학용품, 응원 편지 등이 담겨있고, 소아암 어린이들의 각 가정으로 전달돼 치료 과정 중에도 독서와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스케치 보기매년 10km이상 걷는 임직원 걷기대회에서는 100m에 100원씩 기부하는 ‘100원의 기적’ 기부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웅진씽크빅은 1:1매칭 그랜트를 진행해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의 100%를 추가 기부하고, 총 성금을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국내 어린이들을 후원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 임직원 봉사 동호회인 ‘천사지기‘는 2000년대 초부터 현재까지 약 20년간 양평에 위치한 장애인 보금자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성금 전달은 물론, 식사 대접,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1:1매칭 그랜트를 통해 임직원 기부금의 100%를 추가 기부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동호회 참여율 목표 : 24년 10%, 25년 13%, 26년 15% 이상)
2005년부터 매년 10억 이상
국내 소아암 환아들의 교육 및 생활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매년 도서와 선물, 놀잇감, 항균물품 등 꼭 필요한 물품들을 선정하여 후원함으로써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정서적, 경제적 응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 약 6,000여명의 어린이에게 11만권 이상의 도서 및 물품 후원)
스케치 보기국내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매년 독후 감상 글그림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상식과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도전하고 성취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제8회 공모전까지 9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작품을 통해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매년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시간과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스케치 보기 글그림 전시회 보러가기우리의 얼이 담긴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국립한글박물관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한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각종 문화사업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깨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가족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육군에서 운영하는 전국 어린이집에 매년 어린이 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군인 자녀에게는 AI영유아 독서 검진 등 교육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 전국 어린이집 약 90개소에 1만여권 이상의 어린이 도서를 기증하였습니다.
스케치 보기육군용사들의 폭넓은 독서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신간 도서를
선별하여 기증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독후감 대회
등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JSA부대를 비롯 육군본부, 1군단, 9사단, 육군사관학교, 학생군사학교, 3사관학교에 신간도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은 인공지능(AI) 시대 수학의 대중화를 이끄는 세계적인 수학자 김민형 교수님과 함께
2022년 영국의 Maths Weeks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워크샵을 후원했습니다.
또한 영국의 인터렉티브 수학 체험 센터인 Mathcity에 후원 및 Mathpid 물품을 기부하였고
추후 지속적으로 수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웅진씽크빅은 매년 웅진재단 기부를 통해
다문화사회 지원사업, 수학·과학·예술 영재 장학사업,
희귀난치성 환아 지원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음악방송>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모국의 음악과 소식을 전해 모국의 향수를 달래주고, 문화적 정체성을 고취하며, 한국사회
적응에 필요한 생활정보와 한국어 수강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문화 가족지원>
다문화 가족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바람직한 가족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여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는
사회적 소통과 통합에 기여합니다.
저소득가정, 다문화가정 등 소외 계층의 자녀들 중 재능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차세대의 경쟁력 있는 리더로 육성하여 성공적인 역할 모델이 되도록 합니다. 미래의 한국사회 발전에 긴요한 수학, 과학, 예술 등 분야로 특화하여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케치 보기지속적인 치료와 과중한 의료비 부담으로 경제적, 심적 고통이 큰 희귀난치성 환아와 가족들에게 삶의 용기와 희망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아암 어린이 후원